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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이라]고대의 미스터리,파라오의 저주에 대한 세티 1세 이야기,고대 이집트를 표현하기 위한 노력

by 리버썬 2024. 3. 21.

고대의 미스터리

영화는 1999년에 제작되었으며, 파라오의 정부인 앙크수나문과의 금지된 사랑에 대한 처벌인 미라로 영원히 선고받은 고대 이집트 승정원 이모탭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는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한 프롤로그로 시작하는데, 그곳에서 이모탭은 산채로 묻히고 그가 부활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의 무덤에 저주가 내려지는 내용입니다. 수세기가 지난 1926년, 외국 군인 릭 오코넬과 그의 동료 병사들은 이모탭의 안식처인 숨겨진 도시 하무납트라를 우연히 발견합니다. 그들은 무심코 이모탭의 석관을 발견하고 그를 깨우지만, 신비한 힘에 의해 순식간에 죽임을 당합니다. 1923년으로 빠르게 돌아가 보면, 야심 찬 이집트 박물관 사서 이비는 하무납트라의 열쇠로 알려진 고대 유물을 발견하고 이로 인해 그녀는 잃어버린 도시를 찾기 위한 탐험에 릭 오코넬을 모집하게 됩니다. 이비와 릭은 그녀의 오빠 조나단과 함께 이집트로 여행을 떠나며, 그들이 상상했던 것보다 더 오래되고 무서운 힘을 깨우려고 한다는 사실은 거의 알지 못합니다. 그곳에서 현재 미국인 모험가 앨런 체임벌린 박사가 이끄는 보물 사냥꾼 그룹에서 일하고 있는 릭의 전 동료 베니를 만나게 됩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잃어버린 도시 하무납트라를 찾기 위해 힘을 합칩니다. 도시에 도착하자 그들은 이모탭의 무덤을 발굴하고 우연히 사자의 서를 읽음으로써 그를 깨웁니다. 이모탭은 그의 힘을 되찾기 시작하고 이비를 희생하여 잃어버린 사랑인 앙크수나문을 되살리려고 합니다. 한편, 이모탭이 하무납트라의 저주받은 힘을 죽음 자체를 정복하기 위해 사용하려고 하기 때문에 그들 자신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 세계에 심각한 위협을 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그들이 이모탭을 막기 위해 시간을 다투는 동안 이모탭으로부터 이집트를 보호하겠다고 맹세한 전사 아르데스 베이가 이끄는 메자이로 알려진 고대 이집트 수호자들뿐만 아니라 이모탭이 조종하는 언데드 하수인과의 만남을 포함하여 수많은 도전에 직면합니다. 절정의 대결에서, 고대 주문에 대한 지식이 가득한 이비가 새로 발견한 힘을 사용하여 그를 지하 세계로 추방하면서 이모탭은 결국 패배합니다. 이모탭의 미라 형태에 대한 저주는 마침내 풀리고 그는 파괴되는 반면, 이비와 릭은 승리를 거두며 함께 모험을 통해 유대가 강화됩니다. 영화는 릭의 일행이 하무납트라의 유적을 떠나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영화는 고대 악의 계획을 좌절시키고 세계를 파괴로부터 지켜낸 승리로 마무리됩니다. 모험은 끝났지만 하무납트라의 유산과 이모탭의 이야기는 계속해서 울려 퍼질 것입니다.  

파라오의 저주에 대한 세티 1세 이야기

고대 이집트의 역사적 맥락과 파라오의 저주가 이야기의 환상적인 요소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 영화는 역사적 정확성을 바탕으로 창의적 자유를 추구하면서도 고대 이집트 문화와 신화의 실제 측면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영화에서 세티 1세는 적대자인 이모탭 시대에 통치했던 파라오로 언급됩니다. 세티 1세는 실제로 고대 이집트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이었으며 군사 작전, 건축 프로젝트, 이집트 종교 및 문화에 대한 공헌으로 유명했습니다. 세티 1세는 고대 이집트 제19 왕조(기원전 1290~1279년경) 동안 통치했습니다. 그는 람세스 1세의 아들이자 람세스 대왕으로도 알려진 람세스 2세의 아버지였습니다. 세티 1세의 통치는 누비아와 레반트 지역의 군사 정복과 사원, 기념물을 포함한 광범위한 건설 프로젝트로 특징지어지는 이집트의 안정과 번영의 시기였습니다. 세티 1세의 가장 유명한 업적 중 하나는 오시리스 신에게 바쳐진 장엄한 구조물인 아비도스 대사원의 건설이었습니다. 이 건축물에는 이집트 신화와 파라오의 군사 작전 장면을 묘사한 복잡한 부조가 그려져 있습니다. 세티 1세는 또한 왕들의 계곡 근처 쿠르나에 자신의 영안실 건설을 시작했으며, 그의 아들 람세스 2세가 완공했습니다. 고대 이집트는 기념비적인 건축물, 정교한 문화, 그리고 복잡한 종교적인 믿음으로 유명한 인류 역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문명 중 하나였습니다. 영화는 피라미드, 신전, 그리고 상형문자와 유사한 상징적인 묘사를 통해 고대 이집트의 웅장함을 담아냅니다. 줄거리의 중심에 있는 파라오의 저주는 앙크수나문과의 금지된 사랑으로 인해 승정원 이모탭에게 내려진 저주입니다. 이모탭이 받는 형벌을 '홈다이' 저주라고 부른다. 이 저주는 영화를 위해 만들어진 가상의 개념으로 이모탭의 동기와 행동을 이끄는 중요한 줄거릴 역할을 한다. 저주의 구체적인 내용은 영화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됩니다. 이모탭은 말하거나 주문을 걸 수 없도록 혀를 제거한 채 산채로 미라로 만들어집니다. 그런 다음 그는 풍뎅이 딱정벌레와 함께 산채로 묻혔는데, 이 딱정벌레는 살을 먹어치우고 골격만 남긴다고 합니다. 고대 이집트 전통에서 저주는 드물지 않았지만, 파라오의 뜻을 거스르는 개인을 특별히 표적으로 삼는 저주에 대한 아이디어는 영화를 위해 만들어진 허구의 구성입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고인이 정의로운 사람들을 위한 천국인 갈대밭에 가기 위해 여행을 하는 사후세계의 개념을 믿었습니다. 이 믿음은 미라화를 통한 시신 보존과 고인과 함께 사후세계에 함께 갈 부장품 포함 등 죽음과 매장을 둘러싼 의식의 묘사를 통해 영화에 반영됩니다. 미라는 사후세계를 통해 영혼을 인도한다고 믿어지는 주문과 사자의 서와 같은 고대 이집트 신화와 종교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자의 서에 나오는 주문을 읽음으로써 이모탭이 부활하는 것은 영화의 역사적 요소와 초자연적 요소의 융합을 반영한다. 영화는 탐험가들과 학자들이 이집트에서 고대 무덤과 유물을 발굴하던 20세기 초의 고고학적 발견을 둘러싼 흥분을 다루고 있습니다. 등장인물들은 이집트 역사의 신비로움을 풀기 위해 노력하는 이러한 발견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영화는 역사적 정확성을 바탕으로 자유분방하면서도 고대 이집트의 매력과 풍부한 신화를 효과적으로 포착하여 역사와 판타지를 혼합하여 스릴 넘치는 모험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고대 이집트를 표현하기 위한 노력

영화 제작에는 이야기의 환상적인 요소를 유지하면서 고대 이집트를 설득력 있게 묘사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이 포함되었습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영화에 적합한 환경을 찾기 위해 전 세계 장소들을 찾아야 했습니다. 그들은 결국 고대 이집트를 연상시키는 광활하고 건조한 풍경을 포착하기 위해 모로코와 사하라 사막에서 촬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고대 이집트 건축물과 환경을 재현하기 위해 정교한 세트가 제작되었습니다. 제품 디자인팀은 하무납트라의 거대함과 그 안에 있는 석상과 유사한 구조물의 디자인에서 진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역사적 자료를 꼼꼼하게 조사했습니다. 등장인물들이 입은 의상은 고대 이집트인들이 입었던 옷과 보석을 반영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의상 디자이너들은 복잡한 디테일과 상징으로 장식된 진짜처럼 보이는 옷을 만들기 위해 고대 이집트 예술과 유물을 연구했습니다. 영화는 고대 이집트의 분위기를 이끌어내기 위해 디자인된 수많은 소품과 유물이 등장했습니다. 여기에는 상형문자로 덮인 두루마리, 의식용 물건, 하무납트라의 무덤에서 발견된 유물이 포함되었습니다. 시각적 상품은 영화에서 고대 이집트 전통과 초자연적인 기본 요소의 묘사를 강화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이야기 전체에 사용된 신비한 주문과 마법뿐만 아니라 이모탭이 조종하는 으스스한 언데드 하수인과 스토리 전반에 걸쳐 CGI가 사용되었습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시대 묘사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이집트학자들과 고대 이집트 역사 및 문화의 전문가들과 상담했습니다. 그들은 고대 이집트 사회, 의식, 그리고 신념에 대한 그들의 묘사를 알리기 위해 고고학적인 발견들을 연구했습니다. 제작진은 고대 이집트의 묘사를 둘러싼 문화적 민감성을 인식하고 있었고 예술적인 도용이나 잘못된 표현을 피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들은 이집트 고문들로부터 의견을 구했고 고대 문명의 묘사에서 그 지역의 문화유산을 존중했습니다. 고대 이집트의 세계를 화면에 생생하게 구현하기 위한 세심한 연구, 창의적인 디자인, 기술전문 지식이 결합되었습니다. 그 결과 오늘날까지 계속해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전설적인 문명을 시각적으로 놀랍고 몰입감 있게 묘사한 작품이 탄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