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베놈]외계 생명체와의 공생,에디 브룩과 베놈의 캐릭터 분석,악당인가? 영웅인가?

by 리버썬 2024. 3. 19.

외계 생명체와의 공생

루벤 플라이셔가 감독한 동명의 마블 코믹스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2018년 슈퍼히어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톰 하디가 베놈으로 알려진 외계 공생체의 숙주가 되는 저널리스트 에디 브록으로 출연합니다. 그는 성공적인 경력과 약혼자인 앤 웨잉(미셸 윌리엄스)과의 사랑스러운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공학 기업인 라이프 재단의 CEO인 칼튼 드레이크(리즈 아메드)와 인터뷰를 맡으면서 그는 인생은 급격하게 변합니다. 인터뷰 동안, 에디는 드레이크에게 외계 공생체를 사용하는 인간에 대한 그의 비윤리적인 실험에 대해 대면합니다. 그러나 에디의 대결로 그는 직장과 명성을 잃고 궁극적으로 앤과의 관계를 잃게 됩니다. 베놈을  만난 에디는 생명 재단의 활동을 더 조사하고 인간 숙주와 결합하기 위해 공생체에 대한 실험을 수행하고 있음을 발견합니다. 조사 중 에디는 생명 재단이 운송하던 베놈이라는 공생체에 감염됩니다. 에디는 처음에 공생체의 존재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지만, 곧 베놈이 자신의 신체 능력을 향상하고 초능력을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에디는 베놈이 공존하기 시작하면서, 그들은 마지못해 협력 관계를 형성합니다. 한편, 칼튼 드레이크는 우주에서 생존할 수 있는 새로운 종을 만들기 위해 인간 숙주와 공생체를 결합하는 실험을 계속합니다. 이러나 공생체들 중 하나인 라이엇은 특히 위험한 것으로 밝혀지고 탈출하여 더 많은 공생체들을 지구로 데려오기 위한 임무를 시작합니다. 에디와 베놈은 라이엇의 계획을 알게 되고, 라이엇의 난동을 막기 위해 앤의 새 남자친구이자 에디의 지인인 댄 루이스 박사(리드 스콧)와 팀을 이루게 됩니다. 그들의 다름에도 불구하고, 에디와 베놈은 라이엇을 물리치고 인류를 구하기 위해 서로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스릴 넘치는 전투에서 에디와 베놈은 라이엇과 드레이크를 제압하고, 궁극적으로 그들을 물리치고 심비오트가 세상을 차지하는 것을 막습니다. 라이엇과 드레이크가 패배하면서 에디와 베놈은 앤, 댄과 헤어지지만 에디는 안티히어로로서 새롭게 발견된 그의 역할을 받아들이면서 계속 공존합니다. 영화는 에디와 베놈이 미래의 위협으로부터 샌프란시스코를 보호하기로 합의하면서 잠재적인 속편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는 것으로 끝납니다. 영화는 액션, SF, 블랙 코미디의 요소를 결합하여 고전 슈퍼 히어로 장르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는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지만 상업적으로 성공하여 소니의 "베놈버스" 제작을 위한 길을 열었습니다. 또한 영화는 캐릭터의 기원과 스토리의 특정 요소에 충실하면서도 창의적인 자유를 취하고 캐릭터를 대형 화면에 적용하기 위한 새로운 요소를 도입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영화는 상직적인 만화 캐릭터의 본질에 존중하면서 베놈에 대한 신선한 해석을 제공합니다.

에디 브룩과 베놈의 캐릭터 분석

에디 브룩과 베놈은 모두 뚜렷한 성격과 개성을 가진 복잡한 캐릭터입니다. 처음에는 공격적이고 약탈적인 성격을 지닌 베놈은 에디를 단지 목적을 위한 수단으로만 보는 반면, 에디는 베놈의 폭력적인 성향을 통제하고 자신의 도덕성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에디 브룩은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저널리스트로 소개됩니다. 그는 자신의 안녕을 위험에 빠드리더라도 진실을 찾는 데 열정을 쏟는 친근한 인물로 묘사됩니다. 그는 충동적이고 성급하며 때로는 정의를 추구하는 데 있어 무모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종종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합니다. 영화 내내 에디의 주요 동기는 칼튼 드레이크와 생명 공학의 부패한 활동을 폭로하는 것입니다. 그는 특히 드레이크의 실험으로 인한 피해를 목격한 후 정의감과 무고한 사람들을 보호하려는 열망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에디는 영화 내내, 특히 베놈과 결합한 후, 내적 갈등과 씨름합니다. 그는 베놈의 더 공격적이고 혼란스러운 성향과 자신의 기준을 조화시키기 위해 애씁니다. 이러한 내적 갈등은 에디의 캐릭터에 깊이를 더하고 그를 관객과 더욱 친밀하게 만듭니다. 그는 자신의 결점에 직면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자신이 초래한 피해를 보상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는 여전히 인간성을 유지하면서 새로 발견한 힘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웁니다. 베놈은 실험을 위해 생명 재단이 지구로 가져온 클린타행성의 외계 공생체입니다. 영화에서 베놈은 자신의 개성과 욕망을 가진 지각 있고 강력한 존재로 묘사됩니다. 베놈은 우연히 만난 후 에디 브룩과 공생 관계를 형성하고 복잡하고 종종 소란스러운 관계로 이어집니다. 처음에는 서로 충돌했지만, 그들은 결국 상호 생존과 나중에는 상호 존중을 기반으로 한 파트너십을 형성합니다. 베놈의 성격은 공격성, 유머, 도덕성이 혼합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놈은 치명적인 포식자임에도 불구하고 보호하는 본능과 자신만의 색다른 방식으로 옳은 일을 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베놈은 인간성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에디와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하면서 상당한 발전을 거칩니다. 그는 단순한 기생충에서 더 큰 이익을 위해 기꺼이 자신을 희생하는 영웅으로 진화합니다. 에디 브룩과 베놈 사이의 역동성이 영화 성공의 중심입니다. 그들의 대조적인 성격과 상충되는 동기는 긴장감과 유머를 만들어 내며 이야기를 진전시키고 두 사람 모두 자신의 매력적인 캐릭터로 만듭니다. 적에서 마지못해 동맹을 맺는 그들의 여정은 구원, 우정, 그리고 인간 본성의 이중성이라는 주제를 보여주며, 슈퍼히어로 장르에 기억에 남을 만한 추가 요소가 됩니다. 

악당인가? 영웅인가?

"베놈"은 마블 코믹스 세계에서 영웅과 악당 사이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원래 스파이더맨 코믹스에서 악당으로 처음 소개된 베놈은 이후 자신의 시리즈와 이야기를 가진 복잡한 안티히어로로 진화했습니다. 원작에서는 에디 브룩은 스파이더맨에게 거절당한 후 심비오트와 결합한 불명예스러운 저널리스트로 소개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스파이더맨이 부당하다고 인지한 것에 대해 복수를 하려던 베놈은 스파이더맨의 가장 강력한 적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베놈의 캐릭터는 상당한 발전을 거쳤고, 순수한 악당에서 도덕적으로 모호한 안티히어로로 변신했습니다. 강화된 힘, 민첩성, 내구성을 물론 변신 능력, 몸에서 덩굴손과 무기를 생성하는 능력 등 다양한 초인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힘은 그를 전투에서 강력한 동맹으로 만들고 안티히어로로서의 지위에 기여합니다. 다양한 만화책 이야기에서 베놈은 마지못해 동맹자, 무고한 사람들의 수호자, 심지어 그 자체로 영웅적인 인물로 묘사되었습니다. 베놈의 반영웅적 진화에 기여한 중요한 이야기 중 하나는 1993년의 Lethal Protector 미니시리즈입니다. 이 줄거리에서 베놈은 샌프란시스코로 이주하여 도시의 노숙자 인구를 보호하는 동시에 다른 공생 세력의 적들과 충돌합니다. 베놈이 전통적인 아이콘과 악당들로부터 다른 점은 복잡한 도덕성과 충돌하는 동기입니다. 그는 자주 법 밖에서 활동하고 적에게 치명적인 힘을 기꺼이 사용하지만, 무고한 사람들, 특히 그가 아끼는 사람들을 보호하려는 명예심과 의지를 보여줍니다. 영웅주의와 악당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도덕적으로 모호한 역할을 맡는다. 치명적인 성격과 공생적 기원에도 불구하고 베놈은 궁극적으로 자신의 윤리 강령과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을 보호하려는 의지를 갖춘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캐릭터로 나타납니다. 베놈은 마블 코믹스 세계에서 독특하고 복잡한 역할을 맡아 영웅과 악당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듭니다. 스파이더맨의 악랄한 적으로 시작한 베놈은 이후 자신만의 뚜렷한 정체성과 동기를 지닌 도덕적으로 모호한 안티히어로로 진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