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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타임]살기 위해 시간을 사다,부의 불평등과 계급 투쟁,비하인드 스토리

by 리버썬 2024. 3. 16.

살기 위해 시간을 사다  

이 영화는 2011년에 개봉된 앤드류 니콜 감독의 SF 영화입니다. 영화에서 시간이 보편적인 화폐가 되었고, 사람들은 25세에 성장을 멈추지만 그 나이를 넘어서 살기 위해 여분의 시간을 사야 하는 미래를 배경으로 합니다. 인구가 남은 수명에 따라 뚜렷한 사회 경제적 계층으로 나뉘는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부유한 엘리트는 수세기 동안 살 수 있는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하루하루 살아남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팔뚝에 사람들의 남은 수명이 디지털시계로 표시되는 시간을 화폐로서의 개념을 관객에게 소개합니다. 시간은 일을 통해 얻고 상품과 서비스에 소비될 수 있지만, 사람의 시계가 다 떨어지면 그 사람은 즉시 죽는다. 주인공 윌 살라스(저스틴 팀버레이크)는 사람들이 매일 생존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빈곤한 데이튼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윌은 공장 노동자로 일하며 생활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벌고 있습니다. 윌은 한 세기 이상 살았지만 불멸에 지친 헨리 해밀턴(맷 보머)이라는 이름의 부유한 남자를 만납니다. 그는 윌에게 100년이 넘는 시간을 준 후 자신이 타임아웃되어 죽도록 허용합니다. 새로 얻은 재산으로 윌은 데이턴에서 탈출하여 엘리트들이 거주하는 뉴 그리니치의 부유한 지역으로 향합니다. 하지만, 그의 갑작스러운 재산은 시간의 균형을 유지하는 임무를 맡은 법 집행 기관인 타임키퍼의 관심을 끕니다. 뉴 그리니치에서 윌은 부유한 사업가의 딸인 실비아 와이스(아만다 사이프리드)를 만납니다. 실비아는 자신의 특권적인 삶에 환멸을 느끼고 윌이 타임키퍼를 피하는 것에 합류합니다. 윌과 실비아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에게 시간을 재분해하고, 은행을 털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시간을 나누어주는 임무를 시작합니다. 그들은 "시간의 도둑"으로 알려져 억압받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 사이에서 추종자를 얻습니다. 레이먼드 레온(실리안 머피)이 이끄는 타임키퍼들은 윌과 실비아의 반란을 멈추기로 결심합니다. 그들은 끈질기게 그 틈을 쫒고, 긴장된 경쟁의 연속과 아슬아슬한 탈출로 이어집니다.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는 윌과 실비아가 판돈이 걸린 대결에서 레이먼드 레온에게 저항하는 것을 봅니다. 극적인 반적으로 레이먼드는 자신이 그들의 원인에 공감하고 그들이 탈출하도록 허용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을 희생했음을 밝힙니다. 레이먼드의 희생으로, 윌과 실비아는 시간을 재분해하고 억압적인 시스템에 맞서 싸우는 임무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영화는 그들이 세상에 변화를 만들기로 결심하고 미지의 세계로 떠나는 것으로 끝납니다. 이 영화는 부의 불평등, 시간의 가치에 대한 주제를 탐구하는 연구를 자극합니다. 흥미로운 줄거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를 통해, 영화는 시간이 화폐로 취급되는 사회의 암묵적인 결과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부의 불평등과 계급투쟁

주로 부의 불평등을 주제로 다루며, 시간이 궁극적인 통화가 되고 수명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미래 사회를 묘사합니다. 영화는 이 시스템이 특히 시간과 기회에 대한 접근 측면에서 기존의 사회적 불평등을 어떻게 영속시키고 악화시키는지 탐구합니다. 막대한 시간을 축적해 수백 년을 살아갈 수 있는 부유한 엘리트들이 수세기 동안 살아가는 반면 가난한 사람들은 하루하루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등 부의 불평등이 극심한 사회를 적나라하게 묘사합니다. 시간에 대한 접근의 이러한 차이는 빈부격차의 확대를 강조하고 경제 정의와 사회적 형평성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통화로서의 시간 개념은 경제적 착취에 대한 은유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부유한 사람들은 기본 생필품에 대한 높은 가격을 통해 시간을 추출함으로써 가난한 사람들의 노동으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이 착취는 가난의 순환을 영구화하고 재벌과 가난하지 않은 사람들 사이의 권력 역학 관계를 강화합니다. 가난한 지역의 등장인물들이 생명을 구하는 치료와 약을 위해 고군분투하면서, 의료 접근과 관련된 문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시간의 상품화는 의료 접근의 차이를 악화시키며, 이윤 중심 의료 시스템의 결과를 강조합니다. 이 영화는 통화로서의 시간 체계가 사회적 이동의 기회를 제한하고 윌 살라스와 같은 개인을 빈곤과 착취의 순환에 가두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상황을 개선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윌은 앞서 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고군분투하며 불리한 사회 경제적 배경에서 태어난 사람들이 직면한 장벽을 강조합니다. 권력의 시스템들과 그것들이 소외된 사람들을 희생시키면서 엘리트들의 이익을 위해 부패할 수 있는 방식을 비판합니다. 타임키퍼와 유사한 등장인물들은 권력의 남용과 특정한 이득을 위한 시스템의 조작을 묘사하며, 무한한 권력의 문제들을 압박합니다. 결국 윌과 실비아와 같은 등장인물들이 현상 유지에 도전하고 불의에 맞서 싸우면서 저항과 혁명의 주제를 그립니다. 그들의 행동은 다른 사람들이 변화를 위한 투쟁에 참여하도록 영감을 주며 억압에 맞서는 집단적 행동의 힘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사회적 문제에 대한 연구를 자극하는 탐구를 제공하며 사회에 존재하는 불평등과 불의에 대해 성찰하도록 유도합니다. 미래 지향적인 전제와 설득력 있는 서술을 통해 영화는 이러한 시급한 문제애 대한 대화와 비판적 참여를 장려하며 자신의 삶과 공동체에 존재하는 사회적 불평등의 현실에 대해 성찰하도록 유도한다. 

비하인드 스토리

캐스팅 선택부터 예산 제약까지 작품을 제작하는 동안 여러 가지 비하인드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연을 맡을 적절한 배우를 찾는 것은 영화 제작자들에게 중요한 도전이었습니다. 윌 살라스의 역할은 에밀 허쉬를 위한 것이었지만 일정 문제로 인해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대신 캐스팅되었습니다. 또한 실비아 웨이스의 역할을 아만다 사이드프리가 캐스팅되기 전에 원래 올리비아 와일드에게 제안되었습니다. 영화는 약 4천만 달러의 예산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로 인해 영화 제작 범위가 제한되었습니다. 앤드류 니콜 감독은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용적인 제품 사용과 로스앤젤레스에서의 현장 촬영을 포함하여 예산의 제약 내에서 작업하기 위해 창의적인 의견을 내야 했습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주요 촬영이 46일 만에 이루어지는 등 빡빡한 일정에 직면했습니다. 이것은 제작상의 어려움을 야기했고 모든 장면이 시간과 예산 내에서 완성되도록 신중한 계획이 필요했습니다. 미래 세계를 창조하려면 광범위한 시각 효과와 프로덕션 디자인이 필요했습니다. 영화 제작자는 영화의 디스토피아적 배경을 반영하는 세트를 디자인하고 구축해야 했을 뿐만 아니라 스토리의 미래적 요소를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효과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현장 촬영은 예측할 수 없는 기상 조건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어려움을 안겨 주었습니다. 제작진은 재촬영 일정과 폭염과 같은 환경적 요인과 싸워야 했습니다. 영화가 완성된 후 마케팅 및 홍보는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영화의 독특한 전제와 주제로 인해 효과적인 마케팅이 어려웠고, 비평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는데, 이것은 흥행 성과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제작상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각적으로 놀랍고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를 선보이며 계속해서 관객의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것은 개동 당시 시장성 있는 성공은 아니었을지 모르지만, 그 이후로 열성적인 팬 층을 얻었고 SF 장르에서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 남아 있습니다.